윈도우 스티커메모 단축키/글씨크기 설정 간단히!

많은 사람들이 무궁무진한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유용한 정보가 있다고 판단될때 정보를 드래그 + 복사 하여 워드나 윈도우 메모장, 또는 에버노트 등에 보관을 하게 될 텐데요. 체계적으로 보관할 때에는 분명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을 것이나, 아주 간단하게 바탕화면에 띄워두고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스티커메모 라는 프로그램만한 것이 없지요.



윈도우 스티커메모의 장점.

1 윈도우에 기본 내장되어있어 따로 설치가 필요없음.

2 바탕화면에 띄워놓고 삭제만하지 않는다면 재부팅 후에도 남아있음.

3 윈도우 내장 프로그램이므로 가벼움.



자 그럼 이런 장점의 가벼운 스티머메모 실행법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해요.

윈도우키 → 모든 프로그램 → 보조 프로그램 → 스티커메모 를 차례대로 눌러도 되고요.

아래 사진 처럼 하셔도 됩니다.



키보드의 윈도우 키를 누르거나 바탕화면 왼쪽 아래의 윈도우 아이콘을 누르신 후에, 검색하는 곳에 키보드로 <스티커메모>라고 쓰면 위쪽에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이 뜹니다. 마우스로 클릭하면 바로 실행됩니다.



실행후 첫화면 입니다. 노란색 포스티잇 모양의 메모장이 하나 실행되셨죠? 간단한 사용방법은 위 사진처럼 하시면 됩니다. 추가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하나 또 뜨게되구요. 삭제버튼은 말그대로 삭제를 시켜버립니다. 그리고 모서리 부분에 마우스를 대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



위 사진은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4개를 만들어준 모양입니다. 창 4개가 전부 색깔이 다르죠? 스티커메모에 대고 우클릭 하시면 저렇게 색깔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답니다.



위처럼 저런 식으로 그때그때 생각나는 것들을 간단히 메모할 수도 있고요. 인터넷에서 복사한것을 붙여넣을 수도 있습니다. 이 스티커메모의 장점은 따로 저장을 하지않아도 컴퓨터를 재부팅해도 그대로 다시 뜬다는 것이죠. 항상 바탕화면에 두고 그때그때 추가, 삭제를 통해서 이용하시면 된답니다.



자 이번엔 스티커메모 단축키 활용법입니다. 글씨와 관련된 것은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블럭을 지정한 후나, <Ctrl+A>를 눌러서 전체 블럭 지정한 후에 단축키를 사용해야 합니다.




가장 많이 활용할 단축키는 스티커메모 글씨크기 크게, 작게 인데요. 블럭지정후에 해보시면 1초만에 컸다가 줄어들었다가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마우스로 일일이 글씨크기를 설정할 필요없이 바로 되니 참 편리하지요.


그 외에 글씨와 관련없는 새로 만들기나 메모의 삭제 등은 블럭지정 없이 사용하셔도 무방!



저도 따로 필요하고 꼭 저장하고픈 정보들을 체계적으로 저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에버노트를 활용하고 있지만!!


가장 빨리, 가장 쉽게, 아무런 부담없이 즉시 메모하기엔 윈도우 스티커메모 가 세상에서 제일 좋더군요. 단축키도 매우 편해서 스티커메모 글씨크기 등도 순식간에 바꿀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.


한번써보시면 다른 메모프로그램이 전혀 필요없다는걸 아실거에요. 많이 활용하시길^^





이 글을 공유하기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